FAQs 자주하는질문

10년 이상의 경험을 통한 노하우 및 문제해결 능력은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습니다.
A>>

아워박스는 이커머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문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풀필먼트 서비스’전문기업이 맞습니다. 이커머스 사업자분들은 아워박스의 전문화된 물류서비스 이용을 통해 업무 효율화, 비용 절감은 물론 고객만족도 증대, 유연한 사업 확장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아워박스는 국내 풀필먼트 시장의 선두주자입니다. 까다로운 콜드체인 온도관리가 요구되는 냉장/냉동 제품은 물론 상온제품까지 이커머스 판매 품목은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아워박스에 SOHO는 물론 글로벌 브랜드나 대기업 물량이 많은 것이 아워박스의 풀필먼트 서비스 역량을 알려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A>>

아워박스는 풀필먼트 전문회사에서 출발하여 현재 전반적인 이커머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전문기업이 되었습니다. 풀필먼트 외에 IT 분야로는 IT Outsourcing, 시스템 임대, 시스템 구축 서비스, IT컨설팅 등이 있습니다. CS대행, 풀필먼트센터 구축 및 운영대행, CBT(Cross Board Trading)서비스, Sales/Marketing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이커머스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아워박스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A>>

아워박스는 콜드체인 풀필먼트 1위 회사입니다. 사실상 냉동/냉장 제품을 취급하는 콜드체인 풀필먼트가 일반 상온 제품에 비해 취급 난이도가 많이 높습니다. 콜드체인 풀필먼트센터는 냉동 및 냉장 온도가 365일 24시간 반드시 정온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저온 차량을 통해 입고되는 과정은 물론 냉기손실을 막는 입고 인프라 구조를 잘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더하여 포장작업을 운영하는 프로세스와 팀원들의 서비스마인드가 철저해야 만 안전한 콜드체인을 운영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워박스는 완벽한 콜드체인 인프라를 갖춘 센터에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워박스 평택센터, 동탄센터는 냉동보관구역 영하 22도, 냉장 및 포장공간 영상 5도 정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의 경우 온도관리 민감도가 너무도 크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센터를 방문해 보시고 결정내리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A>>

물론입니다. 아워박스는 이미 상온제품 풀필먼트 사업에 진출 활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수의 글로벌 소비재 회사인 유한킴벌리 풀필먼트 센터를 아워박스가 구축, 전담 운영하고 있어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취급 품목도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자동차 부품, 반려동물 용품, 서적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있습니다. 또한 고객사별, 취급품목별 니즈를 충족해 드리기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격적으로 새로운 상온 풀필먼트 센터를 확충해가고 있으며 주문 마감시간을 연장을 통해 소비자만족 증대는 물론 고객사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A>>

아워박스는 자체 주문관리시스템인 OMS와 이커머스 물류센더 관리시스템인 WMS를 자체개발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장 경험을 시스템에 반영하여 시스템 운영이 아주 용이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아워박스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의뢰하시는 고객께 주문수집시스템(OMS)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시중에서 월 단위로 과금을 하는 셀러툴 프로그램을 임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워박스 OMS는 사용환경이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판매 상황, 매출 등 경영지표 분석이 가능하여 비즈니스 운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A>>

제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키기 위한 목적이나 특수 목적을 위해 부자재 직접 수급이 당연히 가능합니다. 단 아워박스는 취급 물량에서 이미 규모의 경제를 달성, 부자재 구매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고객사에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모든 의사결정의 기준은 브랜드 가치와 고객서비스 목표치에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관련사항은 운영팀과 상의하여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직접 사입하신 부자재가 제대로 소진이 되지 않을 경우 일부 보관료가 발생할 수 있음을 해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아워박스는 상품별, 작업 특성별로 구분된 표준 단가(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표준단가에 완전 합치하는 상품 및 작업 프로세스를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혹은 샘플을 보내주시고 작업 방법을 알려주시면 즉시 견적이 가능합니다. 아워박스 영업팀과 상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업팀장: 김유득 010 3517 5484
       과장: 박재관 010 4096 7283
       대리: 유초선 010 3372 3448

A>>

온라인 물류대행(풀필먼트)은 기본적으로 유통가공이 가능합니다. 풀필먼트는 고객의 주문에 대해 분류, 피킹, 합포장 기능을 수행합니다. 아울러 스티커 부착, 재포장 등 고객사의 요청에 따른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이고 최소비용으로 작업을 수행해 낼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있습니다.

A>>

아워박스는 기본적으로 이커머스와 물류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물주선업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간선차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풀필먼트(B2C) 서비스와 더불어 B2B, B2B2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워박스 단독 서비스는 물론 파트너사와 연계하여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A>>

물론 가능합니다. 아워박스는 파트너사와 연계하여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선택에 따라 새벽배송, 당일배송, 이륜차연계 배송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업팀과 상담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A>>

아워박스는 탄소발생량을 줄이고 포장 재질을 친환경 자재로 변경하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포장 자재에 대한 스터디를 1차적으로 마친 상태이며 저렴한 비용으로 친환경 자재를 도입하는 하는 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비용과 작업의 난이도를 고려하고, 포장의 견고성을 유지하면서 친환경 물류를 실행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항 바이러스 포장에 대한 연구가 완료단계에 있어 소비자의 안전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A>>

물론 가능합니다. 현재에도 하루 10 box 미만 출고되는 고객사도 많습니다. 비즈니스 시행 초기에 어려운 과정을 아워박스와 함께하며 지금의 큰 성공을 일구어 내신 고객사도 많습니다. 아워박스는 풀필먼트 서비스외에도 이커머스와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편하게 상의하시면 되겠습니다.

A>>

이커머스 비즈니스에는 교환/반품 관리가 필수입니다. 교환/반품 관리 서비스는 시스템으로 관리가 되어 포장/배송서비스와 일체화된 프로세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각종 고객 클레임 관리를 원활히 수행하여 고객 만족도를 올리는 한편 가이드라인에 따른 선택적인 양품화로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A>>

아워박스 시스템 중 중요한 한 축이 CMS(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System)입니다. CMS는 고객만족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문의와 불편사항을 수집하고 이를 AI로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워박스 CMS가 출범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워박스는 고객의 Pain Point와 불편사항을 전적으로 대신한다는 자세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전 고객사와 협의된 CS 서비스에 대한 범위에 따라 대응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