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Box News Notice

아워박스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스마트 물류 1위, 아워박스 창립 5주년 비전선포

"가치기반 성장모멘텀을 크게 확장해 나가겠다"아워박스 박철수 대표(앞줄 왼쪽 네번째)가 15일, 창립 5주년을 맞아 비전선포식을 갖고 직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워박스는 국내 스마트 물류, 풀필먼트 분야 1위 업체다.[파이낸셜뉴스]국내 스마트 물류, 풀필먼트 분야 1위 아워박스(대표 박철수)가 15일, 창립 5주년을 맞아 비전선포식을 가졌다.이 자리에서 아워박스는 축적된 기술력과 압도적 풀필먼트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3년이내 유니콘으로 등극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아워박스를 우수거래기업으로 선정하여 이날 감사패를 전달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아워박스는 이커머스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시스템 기반의 스마트 물류서비스에 자체 기술을 접목했다. 그 결과 주문관리시스템(OMS), 창고관리시스템(WMS)을 아우르는 #Mate System을 구축해 풀필먼트 역량에서 가장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아워박스는 올해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비즈니스 확장을 보이고 있으며 시스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기업은 물론 글로벌 기업들을 화주로 속속 유치하고 있다.비전 선포식에서 박철수 아워박스 대표는 “아워박스 성장은 시장과 고객의 신뢰, 투자사의 역할, 아워박스 가족의 열정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큰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박 대표는 그러면서 "Supply Chain 전반을 아우르는 PI(Process Innovation)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가치를 더해 나가면 비즈니스 성장은 자연히 이루어지는 것"이라며 "가치기반 성장모멘텀을 크게 확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아워박스는 최근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으로 시장 신뢰를 입증했으며 DS네트웍스 등 전략적 투자자와의 협업으로 성장 동력을 크게 확보한 바가 있다.또 최근 2년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 스타트업) 선정 △금융위원회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한국로지스틱스 대상 △WIS(World IT Show) 2021 혁신상 △한국물류대상 대통령상 수상 등 유수의 기록을 일궈냈다.이에 대해 최수만ICT미디어연구소 원장(대전테크노파크 전원장)은 "스타트업의 투자환경 경색, 세계적 경제위기 기조에서도 아워박스 같은 스타트업(startup)은 시장변화를 사전에 읽고 혁신기술과 디지털ICT를 융합 적용, 수요 기업들과 적극 협업을 통해 5년만에 매출을 450억으로 끌어 올린(scale up) '예비유니콘' 기업이 됐다"며 "이는 많은 스타트업들에게 경제위기 시대를 혁신성장의 기회로 삼을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courage@fnnews.com 전용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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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물류 1위 아워박스, 200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시스템 고도화, 인재채용, 물류인프라 확충에 집중 투자아워박스 박철수 대표.[파이낸셜뉴스]국내 스마트 물류 업계 풀필먼트 분야 1위 기업인 아워박스(Our Box)가 총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투자라운드에는 IBK-BNK PE, 코오롱인베스트먼트, NH헤지자산운용, DS네트웍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하고, 기존 투자사인 네이버, SV인베스트먼트, 한라홀딩스도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특히, 국내 시행사 1위 DS네트웍스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해 물류인프라 공동 개발을 통한 비즈니스 확장에 가속도를 더할 전망이며, 아워박스는 확보된 재원을 시스템 고도화, 인재채용, 물류인프라 확충에 집중 투자한다는 계획이다.아워박스 박철수 대표는 “대기업과 글로벌 고객은 물론 모든 이커머스 셀러들이 훌륭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서비스 범위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번 투자유치는 이러한 노력들이 시장과 투자사로부터 인정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아워박스는2017년 사업을 시작한 후 자체 개발한 통합 물류 시스템 ‘#Mate System’을 통해 많은 대기업과 중소 셀러에게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커머스 풀필먼트 업계의 초강자로 자리매김했다.풀필먼트(Fulfillment)란, 물류업체가 판매업체의 위탁을 받아 물건의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환불 서비스 등의 모든 과정을 시스템 베이스로 처리하는 ‘일괄 대행 서비스’를 말한다. 쿠팡의 ‘로켓배송’을 필두로 유통업계의 경쟁 키워드가 ‘저가 경쟁’에서 ‘배송 속도 경쟁’으로 옮겨가며, 많은 유통업계가 연이어 도입하고 있다.아워박스는 자체 스마트기술을 접목해 주문관리 시스템(OMS), 창고 관리 시스템(WMS)을 포함한 #Mate System을 자체개발로 구축했고, 특히 냉장·냉동제품 배송에 특화된 콜드체인 풀필먼트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유기적으로 연결된 아워박스만의 물류 시스템은 주문 이후 출고까지의 작업 시간을 최소화 해 주며 셀러들에게 자체운영 대비 펑균 31% 비용 절감 효과를 주고 있다.지난 2019년 부터 유한킴벌리의 B2C 이커머스 풀필먼트 센터 구축은 물론 운영을 담당해 완벽히 수행해내면서 아워박스의 명성이 크게 올라갔다. 많은 재무적 투자자와 전략적 투자자(SI)로부터 러브콜을 받아왔다. 오뚜기·GC(녹십자)·오설록·동원·유한킴벌리·에이스바이옴·미트리·허닭 등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이와 더불어 최근 2년 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 스타트업) 선정 ▲금융위원회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한국로지스틱스 대상 ▲ WIS(World IT Show) 2021 혁신상 ▲한국물류대상 대통령상 등 유수의 기록을 일궈냈다.한편, 이번 시리즈 B 투자 참여기업인 부동산개발 및 시행 1위 업체 DS네트웍스와의 협업으로 아워박스가 글로벌 물류 비즈니스 아웃소싱(BPO) 기업으로 거듭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DS네트웍스의 시행사업 중 청라 국제업무단지 K-스마트시티 개발 사업에 참여 예정이며, 아워박스는 해외 전용 물류 센터 구축과 운영을 담당한다.박철수 대표는 "국내 풀필먼트 서비스를 넘어,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전 과정을 전문적으로 대행(BPO)하는 글로벌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발전을 멈추지 않겠다”며 미래 청사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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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쎄를라잇브루잉·아워박스, 맥주 원재료 공급 MOU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은 물류 대행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 기업 아워박스와 맥주 원재료 공급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콜드체인 풀필먼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아워박스를 통해 맥주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기로 했다.더쎄를라잇브루잉은 기존 원재료 수입사와 고객 네트워크를 아워박스에 함께 공유한다. 맥주 원재료 보존과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 운영을 비롯해 수제맥주 대량 생산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더쎄를라잇브루잉은 최근 불닭망고에일, 유동골뱅이맥주, 쥬시후레쉬맥주, 스피아민트맥주 등을 잇따라 흥행시키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최근에는 충남도 보령시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수제맥주 공장 설립 계획을 밝히며 수제맥주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아워박스는 2017년 설립 이후 국내 풀필먼트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기업에 선정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물류대행 스타트업이다. 아워박스의 박철수 대표이사는 세계1위 맥주회사인 AB인베브의 SCM담당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이사는 "박철수 대표의 폭넓은 시장 경험으로 인해 아워박스와의 업무 협약은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아시아 태평양 최대 규모의 수제맥주 양조장으로 거듭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 다양하고 품질 좋은 수제맥주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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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필먼트 '아워박스' 대형 화주 연이어 유치 대기업 이긴 '입찰' 비결은?

#물류 #아워박스 #풀필먼트풀필먼트 '아워박스' 대형 화주 연이어 유치 대기업 이긴 '입찰' 비결은?인터뷰 아워박스 박철수 대표이사 전체 영상 보러 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VpPLLOmmx-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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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9회 물류의 날' 행사 열려... (주)아워박스 한용수 부사장 대통령 표창장 수상

박성곤 ㈜하나로TNS 대표이사 동탑 산업훈장 받아‘패러다임의 변화, 혁신 그리고 물류·공급망 관리(SCM)’ 주제로 다양한 세미나 개최물류인들의 축제 ‘제29회 물류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번 기념식은 물류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포상하는 ‘한국물류대상’ 시상과 함께 ‘패러다임의 변화, 혁신 그리고 물류·공급망 관리(SCM)’를 주제로 온·오프라인 물류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기념식 및 물류 컨퍼런스 참석 인원을 최소화했으며 온라인 통해 생중계했다. ‘한국물류대상’ 시상에는 동탑산업훈장 1명, 산업포장 2명,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 표창 6명,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55명 등 총 68명에게 포상했다.최고 영예인 동탑 산업훈장은 스마트 물류기술 개발 및 적용,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확장과 통합물류시스템 개발 및 적용을 통해 물류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박성곤 ㈜하나로TNS 대표이사가 수여 받았다. 산업포장은 전자상거래 수출입 물류서비스 및 환적 서비스 향사에 기여한 유석범 ㈜에이씨티앤코아 물류 대표이사, 종사자 보호를 통한 물류산업 상생 생태계 조성 및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성장토대를 제공한 최정호 로젠(주) 대표이사가 받았다. 황성규 국토교통부 2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물류산업이 우리 경제 굳건한 버팀목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묵묵히 헌신해 주신 60만 물류인의 노고에 특별한 감사”를 전했다. 더불어 “최근 ‘빅블러(Big Blur)’ 현상이 보편화되면서 물류와 유통, IT, 플랫폼 기업들이 물류 시장에서 다양한 경쟁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물류 생태계 전반의 질적 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황 차관은 “2030년까지 매출액 140조원, 일자리 97만 개를 목표로 물류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하는 ‘K-스마트 물류’를 구현할 수 있도록 물류기업과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념식 이후에는 ‘패러다임의 변화, 혁신 그리고 물류·공급망 관리(SCM)’를 주제로 온·오프라인 물류 컨퍼런스가 열렸다. 어명소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은 ‘K-물류 혁신과 도약을 위한 정책 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에서 “국토부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물류 인프라 첨단화 및 물류 운영의 디지털화 기술개발(R&D)에 1,248억 원을 투입하고 첨단 설비와 운영시스템을 도입한 물류센터를 스마트물류센터로 인증하고 최대 2%p 이자 비용을 지원하는 등 물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해 글로벌 물류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물류정책 및 제도개선’, ‘스마트 물류’, ‘노뉴멀시대, 물류의 혁신과 진화’ 등 3개 주제로 12명의 전문가가 우수논문과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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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메이트 아워박스, 이커머스 중소기업 대상

 [강소기업 뉴스 김인희 기자] 산업 생태계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많은 산업 분야가 e-Commerce 환경으로 이동하고 있다.‘풀필먼트 서비스’란 물류·유통업에서 판매자의 주문에 맞춰 물류센터에서 제품을 포장하고 배송하는 과정 전반을 대행하는 서비스로 아워박스에서는 이커머스 시장의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사업자 또는 늘어나는 물량으로 창고관리 및 직원고용에 고충을 호소하는 기업을 대신해 입고·창고보관, 포장, 택배발송, 재고관리 등 물류 전반을 대행하고 있다.택배발송 서비스는 정해진 주문 마감시간까지 판매자의 주문 내역을 확인한 뒤 송장출력 및 포장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재고관리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고객만족 서비스 담당자가 모든 판매채널의 문의사항에 답변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아워박스 박철수 대표는 “최근 이커머스가 활기를 띄면서 여러 기업에서 앞다퉈 온라인시장에 출사표를 던지고 있지만 회사의 규모, 인력, 기술력 등 한계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적지 않다”라며 “이와 같은 국내 이커머스 사업자들을 돕기 위해 아워박스에서는 자체 개발한 최적의 운영 시스템과 차별화된 물류관리,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한편 아워박스는 2017년 설립된 이커머스 물류대행 서비스 기업으로 현재 오뚜기, 녹십자, 종근당 등의 이커머스 풀필먼트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재 월 서비스 50만 상자, 올해 누적 서비스 약 500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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