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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박스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아워박스, 이커머스 중소기업 대상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아워박스는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중소기업, 개인판매자를 대상으로 풀필먼트 서비스 및 이커머스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풀필먼트 서비스’란 물류·유통업에서 판매자의 주문에 맞춰 물류센터에서 제품을 포장하고 배송하는 과정 전반을 대행하는 서비스로 아워박스에서는 이커머스 시장의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사업자 또는 늘어나는 물량으로 창고관리 및 직원고용에 고충을 호소하는 기업을 대신해 입고·창고보관, 포장, 택배발송, 재고관리 등 물류 전반을 대행하고 있다.아워박스의 물품 보관소는 전문복합 물류단지에 위치하고 있어 입고가 용이하며 팔레트 단위의 보관료 책정으로 소량의 물품도 보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숙련된 전문 인력을 동원해 많은 품목, 복잡한 합포장 작업도 진행 가능하며 일시적인 행사나 계절요인 등에 구애받지 않고 주문을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췄다.택배발송 서비스는 정해진 주문 마감시간까지 판매자의 주문 내역을 확인한 뒤 송장출력 및 포장작업을 진행하게 된다.이후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재고관리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고객만족 서비스 담당자가 모든 판매채널의 문의사항에 답변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또한 아워박스에서는 이커머스 사업을 위한 모든 업무와 데이터를 관리하는 이커머스 시스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쇼핑몰 판매관리부터 주문수집 단계의 포장처리 입·출고, 고객응대, 판매정산, 자동화 설비 등 WMS(창고관리시스템), OMS(주문관리시스템) 전 기능을 제공한다.아워박스 박철수 대표는 “최근 이커머스가 활기를 띄면서 여러 기업에서 앞다퉈 온라인시장에 출사표를 던지고 있지만 회사의 규모, 인력, 기술력 등 한계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적지 않다”라며 “이와 같은 국내 이커머스 사업자들을 돕기 위해 아워박스에서는 자체 개발한 최적의 운영 시스템과 차별화된 물류관리,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고 말했다.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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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콕 찍은 아워박스 물류 서비스

이달의 으뜸중기제품보관부터 환불까지 일괄 대행이커머스에 물류센터 지어줘콜드체인 갖춘 '예비 유니콘'유통업계에선 ‘풀필먼트’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물류업체가 판매업체들의 위탁을 받아 물건의 배송 및 보관, 포장, 재고 관리, 교환·환불 등 ‘일괄 대행 서비스’를 한다는 의미의 전문용어다. 소비자가 원하는 배송시간이 당일배송 등으로 점점 짧아지고 있어 고용량·고효율 물류 처리를 위한 자동화 기술 개발이 요구되는 분야다.아워박스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에 이 같은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소기업과 개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상품 보관부터 사후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관리해준다. 고객사는 창고 임대료, 관리비, 포장비 등을 일괄해 대행 서비스를 받아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아워박스가 풀필먼트 서비스를 위해 운영 중인 물류센터만 평택·동탄·군포 등 다섯 곳에 이른다. 박철수 아워박스 대표(사진)는 “유한킴벌리 오뚜기 등 중견기업을 상대로 e커머스 물류센터를 구축해주고 대행 운영할 능력도 갖췄다”며 “창고 운영 등 입찰에서 대기업 계열 유통회사와 경쟁할 수 있는 유일한 벤처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회사의 풀필먼트 및 창고 운영 대행 등 서비스를 통해 664만 건의 물류가 처리될 것으로 예상된다.이 같은 회사의 경쟁력은 기술력 우위에서 나온다.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주문 관리 시스템(OMS), 창고 관리 시스템(WMS) 등을 포괄하는 통합 물류 시스템을 자체 개발했다. OMS는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 현황, 결제 확인, 배송, 취소, 반품 등을 처리하는 시스템이고 WMS는 입고, 적치, 재고, 출고 등 물류센터 내 프로세스를 통합한다. 박 대표는 “냉장·냉동제품 배송에 특화된 콜드체인 센터 구축에 강점이 있다”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5월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으로 선정된 데 이어 7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예비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 스타트업)’으로 뽑혔다”고 말했다.투자금도 몰리고 있다. 지난해 SV인베스트먼트, 네이버, 한라홀딩스, 에이벤처스, 기업은행 등으로부터 100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네이버는 투자와 함께 자체 쇼핑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에게 아워박스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리즈B로 200억원대 투자가 진행 중이다. 박 대표는 창업 전 약 30년간 물류·공급망 관리(SCM) 담당 실무 및 임원으로 일한 유통 전문가다. 디아지오 구매물류 담당 임원, AB인베브 아시아태평양본부 SCM담당 부사장을 거쳐 2017년 아워박스를 창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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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닭-아워박스, 물류 무인화 시스템 구축 착수

l 물류 시스템 부분 자동화로 업무 효율 개선개그맨 허경환이 설립한 ㈜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이 물류 대행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기업 아워박스㈜(대표 박철수)와 시스템 연동을 통한 물류 무인화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아워박스는 허닭에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중 하나로 양사는 매년 2배 이상 증가하는 허닭의 주문량에 대응하기 위해 하루 최대 1만 건 처리 규모로 물류통합에 착수하는 등 최적화된 물류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이번 물류 무인화는 온라인 판매와 운영에 특화된 허닭의 AI 시스템과 이커머스 전과정을 연결하는 아워박스의 통합 물류 솔루션 샵메이트(#MATE)를 연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경우 주문집계부터 발주, 송장 처리, 발송에 이르기까지 부분 자동화가 실현돼 저비용으로도 인력 운용이 가능해지고 신속, 정확한 업무가 이뤄져 업무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허닭은 이미 지난 6월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물류 무인화에 도전해 실무에 성공적으로 도입한 경험이 있다.허닭 장형수 최고기술책임자(CTO) 이사는 “아워박스는 스마트 물류 부분 대표적인 혁신 기업으로 기술력과 풀필먼트 역량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며 “무인화 시스템 구축 시 업무 처리 속도 향상은 물론 기술력 기반의 첨단 운영체계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한편 허닭은 2019년 카카오벤처스 투자를 바탕으로 상품의 수요예측과 판매, 운영에 맞춰 AI 시스템을 개발해 사업 전반에 도입했다. 그 결과 2016년 31억 원에서 2020년 340억 원으로 10배, 매년 200% 가까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올해 역시 2배 이상의 성장을 예상 중이다.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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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투자 아워박스, 허닭 일 1만건 목표 물류 통합

(주)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은 물류 대행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기업 아워박스(주)(대표 박철수)와 운영하고 있는 물류센터를 통합하는 작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아워박스는 허닭과 협약을 맺고 물류 서비스를 제공 중인 기업으로, 허닭은 현재 평택과 동탄 2개 물류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통합 작업은 이원화되어 있는 물류센터를 하나로 통합해 빠르게 증가하는 허닭의 물류량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물류센터 통합작업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아워박스가 담당하는 허닭 부문 물류는 현재 일 5천건에서 최대 1만건으로 처리 규모가 대폭 확대된다. 또한 양사는 향후 이커머스 전과정을 연결하는 아워박스의 통합물류솔루션 샵메이트(#MATE)와 허닭의 AI 시스템을 연동해 물류운영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아워박스 소정섭 이사는 “매년 2배 이상 성장하는 허닭의 물류 규모를 추산해 일 최대 1만건 처리가 가능하도록 물류센터 통합에 착수하게 됐다”며 “통합이 마무리되면 시스템 상호 연동에 돌입, 연내 업무 무인화를 목표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허닭 장형수 최고기술책임자는 “물류센터 통합부터 시스템 연동까지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최적화된 물류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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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쉬핑가제트 창간 32주년 축사

진북의 방향 제시해주길박철수 아워박스 대표 <물류와 경영>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물류전문 미디어계에 미래의 혜안으로 창간하여 어언 반세기를 이어온 미디어가 있다는 사실에 경의를 표합니다. 아날로그 시대, 선사의 모든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국제운송이 가능하도록 길을 열어주었던  코리아쉬핑가제트, 모든 물류인의 생존 필수템으로 자리매김 했던 위상을 생생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제 <물류와 경영>으로 진화하여 디지털 시대의 물류를 선도하고 있는 모습을 볼 때, 반세기의 내공을 실감하고 있습니다.쉽지 않은 여정, 난관과 곡절을 이겨내고, 세대를 이어가며 독자들의 바람과 칭찬을 에너지로 의연하게 40년을 향하는 <물류와 경영>에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감사와 축하를 보내드립니다.e-커머스 산업의 출현, 피할 수 없는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예측불능의 산업생태계 변화가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용어조차 생소한 비즈니스의 출현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사항은, 오늘날처럼 물류가 산업의 중심에 서 본 적은 없었습니다. 산업의 변방으로, 기업체에게는 비용으로 인식되던 물류가 이제는 산업의 승패를 좌우하는 핵심역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더하여 SCM과 물류 분야에 많은 학자와 저널리스트가 출현하고 다양한 채널에 풍성한 논의의 장이 형성되고 있어 물류인의 한사람으로 큰 행복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이 발전하고 정보가 풍성해질수록 방향성에 대한 고민은 깊어집니다. <물류와 경영>이 그간 쌓아온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성공의 바로미터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합니다. 지속가능성이 경영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반세기의 여정에서 보여오신 헌신과 열정이 계속 발휘되어 모든 물류인들이 믿고 의지하고, 나아가 산업의 위상을 대표하는 매체로 영속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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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박스 중소기업중앙회장상 수상

아워박스 박철수 대표가 2021 서울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아워박스는 건실한 기업경영으로 고용을 창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켜 이커머스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아워박스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비롯, 이커머스 분야의 모든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BPO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Platform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견고한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워박스는 혁신성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이끌어 내면서 e-Commerce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한다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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