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mmerce SCM story

물류와 SCM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나누고 싶습니다.
달리자! 대한민국!!
2018-03-19
역주하는 AG 여자마라톤 김도연-최경선




달리자! 대한민국!!


봄기운과 함께 달리는 동아국제마라톤대회에서 미녀 마라토너 김도연 선수가 21년 만에 한국 최고 기록을 수립했다고 한다. 그것도 아주 훌륭한 2시간 25분대 기록이다. 아프리카 선수 일색인 장거리스포츠, 마라톤에서도 한국인이 주류의 자리를 차지할 날이 머지 않은 것 같다. 과거 황영조, 이봉주 선수의 전성기에 우리 국민에게 힘을 주었던 것을 생각하면 무척이나 고무된다. 우리나라도 육상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그리고 기초과학 수준을 높여 노벨상을 쓸어오는 그러한 날을 기대해 본다.


일본의 유명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는 하루 10Km정도를 달리는 것을 정말 좋아한 다고 한다.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그리고 몇 달씩 새로운 곳에서 체류하면서 거의 매일 달리기를 멈추지 않는다고 한다. 도시나 마을을 평가할 때에도 얼마나 달리기를 하기에 좋은 환경인가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치는 것 같다. 아마 매일 달리기를 하는 근면성과 체력관리가 훌륭한 소설을 지속적으로 써내는 지적인 근력으로 발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최근 우리 아워박스고객사 중에 런잇(RunEat)이 있다. 런잇 대표 지철환님은 아마추어 마라톤계에서 강자에 속한다. 풀코스를 3시간을 조금 넘어가는 기록으로 뛰고 있으며 한해 15번 이상의 풀코스를 소화해 낸다.   
본인의 달리기 생활에서 얻어진 인사이트를 비즈니스로 연결을 한 비즈니스맨이기도 하다. 달리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더불어 섭생, 즉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좋은 기록을 내기 위해서는 대회를 앞두고 몸을 만들어야 한다. 지철환 대표는 본인의 경험을 녹여내어 제품을 만들었고 온라인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오늘도 물론 동아마라톤의 풀코스를 뛰었고 늘 달리면서 홍보를 하고 있다. 날씨가 풀리고 달리는 인구가 늘어 나면서 런잇(RUNEAT)제품의 매출도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사업을 하면서 고객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한다고 생각하면 참으로 행복감이 밀려올 것 같다. 런잇의 제품은 대부분이 냉동, 냉장제품인데 이를 OurBox 서비스가 담당을 하고 있다. 그야말로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창의적인 사업가, 좋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OurBox 풀필먼트 서비스는 이러한 사업들이 가능하도록 하는 Enabler로서 역할을 담담히 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