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Box News

아워박스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코리아쉬핑가제트 창간 32주년 축사
2021-07-14




진북의 방향 제시해주길

박철수 아워박스 대표 


<물류와 경영>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물류전문 미디어계에 미래의 혜안으로 창간하여 어언 반세기를 이어온 미디어가 있다는 사실에 경의를 표합니다. 아날로그 시대, 선사의 모든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국제운송이 가능하도록 길을 열어주었던  코리아쉬핑가제트, 모든 물류인의 생존 필수템으로 자리매김 했던 위상을 생생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제 <물류와 경영>으로 진화하여 디지털 시대의 물류를 선도하고 있는 모습을 볼 때, 반세기의 내공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여정, 난관과 곡절을 이겨내고, 세대를 이어가며 독자들의 바람과 칭찬을 에너지로 의연하게 40년을 향하는 <물류와 경영>에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감사와 축하를 보내드립니다.

e-커머스 산업의 출현, 피할 수 없는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예측불능의 산업생태계 변화가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용어조차 생소한 비즈니스의 출현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사항은, 오늘날처럼 물류가 산업의 중심에 서 본 적은 없었습니다. 산업의 변방으로, 기업체에게는 비용으로 인식되던 물류가 이제는 산업의 승패를 좌우하는 핵심역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더하여 SCM과 물류 분야에 많은 학자와 저널리스트가 출현하고 다양한 채널에 풍성한 논의의 장이 형성되고 있어 물류인의 한사람으로 큰 행복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이 발전하고 정보가 풍성해질수록 방향성에 대한 고민은 깊어집니다. <물류와 경영>이 그간 쌓아온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성공의 바로미터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합니다. 

지속가능성이 경영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반세기의 여정에서 보여오신 헌신과 열정이 계속 발휘되어 모든 물류인들이 믿고 의지하고, 나아가 산업의 위상을 대표하는 매체로 영속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