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Box News

아워박스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네이버 투자 아워박스, 허닭 일 1만건 목표 물류 통합
2021-07-19




(주)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은 물류 대행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기업 아워박스(주)(대표 박철수)와 운영하고 있는 물류센터를 통합하는 작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워박스는 허닭과 협약을 맺고 물류 서비스를 제공 중인 기업으로, 허닭은 현재 평택과 동탄 2개 물류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통합 작업은 이원화되어 있는 물류센터를 하나로 통합해 빠르게 증가하는 허닭의 물류량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물류센터 통합작업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아워박스가 담당하는 허닭 부문 물류는 현재 일 5천건에서 최대 1만건으로 처리 규모가 대폭 확대된다. 또한 양사는 향후 이커머스 전과정을 연결하는 아워박스의 통합물류솔루션 샵메이트(#MATE)와 허닭의 AI 시스템을 연동해 물류운영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워박스 소정섭 이사는 “매년 2배 이상 성장하는 허닭의 물류 규모를 추산해 일 최대 1만건 처리가 가능하도록 물류센터 통합에 착수하게 됐다”며 “통합이 마무리되면 시스템 상호 연동에 돌입, 연내 업무 무인화를 목표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허닭 장형수 최고기술책임자는 “물류센터 통합부터 시스템 연동까지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최적화된 물류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